전찬일 한의원

온라인상담

상담완료 Re: 어린이집 다닌 후 부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의원 댓글 0건 조회 1,211회 작성일 05-05-19 00:00

본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너무 오래 항생제 등의 양약을 복용하다가 보니 면역력이나 체력도 떨어지고 허약해져서 감기 증상을 이겨내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10일 이상 열이 지속된다면 단순히 감기 후유증으로만 보기는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문제가 없습니다.

소변이나 기면 상태도 열과 약에 의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한방에서는 해열제의 복용에 신중을 기합니다. 또한 열을 내리는 기전도 틀리지요. 해열제의 반복적인 복용 자체가 열을 반복적으로 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소아과에서도 특별한 이상이 없을 것으로 보고 계속 약을 투여하자고 하면 한약으로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감기 증상이나 장염, 기타 열 증상도 한방으로 치료가 충분히 가능하며 한약은 면역력을 도와 주면서 자연치유력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며 오히려 이런 경우에 빠른 효과를 보이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절대 녹용을 먹으면 살이 찌는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 외에도 머리가 나빠진다, 말이 늦어 진다 등 많은 속설이 있으나 이미 과학적으로 그렇지 않음이 입증되었습니다. 단 반드시 진찰 후 처방을 받고 한의사가 권하는 양 외에 필요 이상 많이 먹여서는 안됩니다.

진찰을 받아 보시고요. 아이의 빠른 회복과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