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찬일 한의원

한방칼럼

공진단 효능과 복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찬일 댓글 0건 조회 20,341회 작성일 18-02-23 09:52

본문

며칠전 공진단을 원내 조제하면서 그 과정을 찍어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사진과 함께 보시면 저희 한의원에서 직접 만든 명품 공진단을 믿고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진단은 사향의 함량과 약재의 질에 따라서 그 가격과 효과는 천차만별입니다. 가끔 홈쇼핑에서 파는 공진단 이야기를 하시는데, 이런 공진단들은 사향 자체가 들어 있지가 않고(사향도 식약처의 허가를 받는 정품 사향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함), 정성껏 손으로 빚은 공진단과는 그 질과 효과의 차이를 굳이 말로 할 필요가 없지요. 아래에 블로그 주소를 올리니 한번 들어가서 보세요. 언제나 믿고 처방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전찬일한의원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omdj27/221214303495

拱辰丹은 東醫寶鑑에 말하기를 "體質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더라도 이 약은 天元一氣를 굳혀서 水를 오르게 하고 火를 내리게 하므로 百病이 생기지 않는다"라고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선천적으로 허약하여 질병에 자주 걸리는 환자의 질병 예방과 치료에 사용하였던 약입니다.
그러나 현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효능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공진단의 효능
첫째, 스트레스로 인한 모든 울체병에 막힌 곳을 뚫어주고 기순환을 원활히 시켜주는 사향(麝香)이 함유되어 있어 정신적 중압감이 심한 이들에게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어 정신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직업이나 사업가, 수험생에 좋습니다.
둘째, 오장육부의 기능저하와 원기부족, 피로에 한방 최고의 보약인 녹용(鹿茸)과 홍삼(紅蔘)이 들어 있어 기를 보강시킵니다. 직장인의 만성 피로와 소아 청소년의 허약증, 잦은 감기 등에 면역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빈혈, 가슴 두근거림, 생리불순 등 혈부족 증상에 당귀(當歸), 숙지황(熟地黃), 산수유(山茱萸) 등의 약물이 들어있어 혈을 보강시키니 심장이 약하고 빈혈, 혈액순환장애가 있거나 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은 성인 여자에게도 체질에 관계없이 매우 우수한 보약이 됩니다.

● 공진단 복용법
* 공진단은 오전이나 오후 공복에 입에 넣고 침으로 녹이듯 천천히 씹어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효삼액을 드시면 됩니다.
* 혈압약, 당뇨약, 비타민제 등 평상 시 드시는 약은 원래대로 드시면 됩니다만 특별한 약인 경우에는 원장님과 상담을 하세요.
* 특별한 금기 식품은 없으며 가능한 술과 녹두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향이 빠져나가지 않게 지퍼팩에 밀봉해서,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냉장보관하세요.
* 오래 보관 시 사향의 향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가능한 복용기간은 6개월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발효홍삼(효삼) : 홍삼을 사포닌 분해미생물로 발효시켜 사포닌을 체내흡수가 용이한 사포닌 대사물로 전환시킨 것이 발효홍삼입니다. 일반 홍삼에 비해서 홍삼 특이사포닌이 8~10배 정도 함유되어 그 효과가 훨씬 높으며 공진단의 효과를 배가시킵니다. 발효시켜서 약간 신맛이 나거나 침전물이 가라앉을 수 있으나 개의치 마시고 다 복용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